기업회원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나우인터내셔널 (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합니다)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애플리케이션”이라 하며, 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을 총칭하여 “사이트 등”이라 합니다)을 통해 직업정보 관련 제반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웹, 앱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매체를 통칭하며,

      통합된 하나의 회원 계정(아이디 및 비밀번호)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를 말합니다.

      1) www.nowjob.co.kr

      2) m.nowjob.co.kr

나.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기업(단체, 사업자, 교육기관)이 직원 채용을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기타 관련된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합니다.

다. “회원”이라 함은 인력 채용 및 교육을 목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여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로서, 기업과 단체를 포함합니다.

라. "아이디"라 함은 회원가입시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마. "비밀번호"라 함은 위 제 “라”항에 따라 "회원"이 회원가입시 아이디를 설정하면서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바.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가입 절차를 거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하려 는 자를 말합니다.

사.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해당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해당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 ( 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

아. “서비스 이용 요금”이라함은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에 지불하는 대가를 말합니다.

자.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차. “매칭”이라함은 서비스 내에서 구인자 "회원"과 구직자 "회원" 상호 간에 연결이 이루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가. 본 약관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및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나.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해야 합니다.

다.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라.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로부터

      30일 전에 공지하도록 합니다.

마.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변경된 시점으로부터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만약, "회원"이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가.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의 관계법령에 따라 규율됩니다.

나.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구입함에 있어 유료 서비스 이용조건에 관하여 별도로 약정하는 경우, 본 약관에 우선하여 해당 약정이 적용됩니다. 그 밖에 “회사”가 운영하는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이 별도로 있는 경우 해당 서비스 이용약관이

        본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다. "회원"이 회사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권리 의무는 순차적으로 개별 계약,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 본 약관에서 정한 내용에 따라 규율됩니다.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가.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읽고 "동의" 또는 "확인" 버튼을 누른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제 “가”항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은 본인인증에 필요한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사업자 등록번호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다. "회원"이 이용신청(회원가입 신청) 작성 후에 "회사"가 웹상의 안내 및 전자메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제 6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가.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가입 승낙 처리 시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신청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나.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가입신청자”는 “회사”에서 요구하는 제반 정보를 가입신청서 양식에 맞춰 하자없이 작성하여야 합니다.

다.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만 15세 미만의 아동이 신청한 경우. 다만, 만 13세 이상 만 15세 미만의 아동으로서 노동부장관 발급의 취직인허증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라.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마. “회사”는 가입 승낙 완료 이후 본 조 “다”항의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바. 회사와 "회원"은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측이 해지하는 경우

       2) 다른 "회원"의 신고가 3회 이상 접수된 경우

       3) "회원"에게 제 7조에서 정하는 이용신청에 대한 제한, 유보 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4) "회원"이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회원"이 회사나 타인의 권리나 명예,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6)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7) "회원"에게 파산, 행위능력의 제한, 사망, 실종 등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곤란하게 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대신 거래안전의 보호를 위해 회원자격정지,

             서비스 이용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8) 기타 "회원"이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본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 "회원"이 해지하는 경우

        1) "회원"은 언제든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온라인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절차를 제공 합니다.

        2) 관련법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회사가 보유하는 정보를 제외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해지 즉시 삭제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3) 본 항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한 "회원"은 정해진 회원가입 절차에 따라 다시 가입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중복 참여가 제한된 이벤트의 중복 참여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탈퇴 후 재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재가입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7조 (서비스의 내용)

 

가. "회사"는 제 2조 “나”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이력서 등록 및 인재정보 게재 서비스

        2) 온라인 입사지원 서비스

        3) 아웃소싱 서비스

        4) 구인/구직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5) 중고거래 관련된 제반 서비스

        6) 이용자 간의 교류와 소통에 관련한 서비스

        7) 자료거래에 관련한 서비스

        8)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 편집, 재구성하거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가)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 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해야 합니다.



제 8조 (기업 회원 정보, 채용공고등록, 이력서 검색, 정보 등록)


가. “기업 회원”은 구직을 희망하는 “개인 회원”이 채용공고를 열람할 시 해당 기업에 대한 판단을 돕기 위해 기업 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야 합니다.

나. “회사”는 “기업 회원”이 등록한 기업정보와 구인정보를 “회사”가 정한 방법에 의해 노출할 수 있습니다.

다. “기업 회원”에 의해 등록되는 채용공고 정보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구인을 가장하여 물품 판매, 수강생 모집, 직업소개, 부업알선, 자금모집 등을 행하는 경우

        2) 회사명 및 연락처 등 중요 기입 사항이 명확하게 기입되지 않은 경우

        3) 등록된 공고에 기재된 직종, 고용형태, 근로조건 등이 실제 사실과 현저히 다를 경우

        4)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6) 현행법에 위배되는 내용이나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7) “회사”의 저작권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8)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9) 기타 관계 법규에 위배되는 내용이나, “사이트”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자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라. “기업 회원”은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 제 7조”에 의거하여 근로자 모집 및 채용에 있어 남녀를 차별하여서는 안됩니다.

마. 본 조의 제 “다”, “라”항을 위반한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기업 회원”에게 있습니다.

바. “기업 회원”은 “개인 회원”이 등록한 이력서를 검색할 수 있으며, “기업 회원”은 “회사”가 제시하는 별도의 방법을 통하여 “개인 회원”에게 연락을 취할 수 있습니다. 단, 이력서 연락처의 열람 및 연락의 목적은 직원 채용에 한합니다.



제 9조 (제휴를 통한 서비스)


가. “회사”는 “회사”가 제휴 관계를 체결한 여타 인터넷 웹사이트 또는 신문, 잡지 등의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사이트”에 등록한 "기업 회원”의 기업정보와 채용공고가 열람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본 조의 “가”항과 관련하여 제휴를 통해 타사이트 및 매체에 등록될 수 있음을 고지하고 "기업 회원"이 채용공고 등록 시에 각 제휴 사이트별로 제휴 등록에 대한 "동의",혹은 "비동의"할 수 있도록 선택권을 부여해야 하며,

        제휴사이트 전체 목록을 "사이트" 내에서 상시 열람할 수 있도록 할 의무가 있습니다.

다. “회사”는 제휴사 정보를 가급적 본 약관에 명시하여야 하며, 본 약관에서 명시하지 못한 제휴사 정보는 각 “사이트” 별 별도의 제휴사 안내 페이지를 통하여 “회원”에게 안내하여야 합니다.



제 10조 (서비스의 요금 및 결제)


가. “회원”가입은 무료입니다.

나. “기업 회원”이 채용공고 등록은 무료입니다. 다만, “개인 회원” 또는 “사이트”에 방문한 자에게 등록한 채용공고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노출시키기 위한 방편으로 초기화면 노출 및 서브페이지 상위노출, 다중노출 등 별도의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다. “회사”는 유료서비스의 요금 및 상세내용을 “사이트”에 공시 하여야 합니다.

라. “회사”는 유료서비스의 요금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회사”가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아니합니다.

마. “회원”은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의 지급방법으로 회사가 정한 결제방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합니다.

바. “회사”는 “회원”이 결제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허위 또는 부정확하게 입력함으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1조 (서비스 요금 환불)


가. 회사는 원칙적으로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이용규정을 위반하거나 등록제한 광고를 등록하고 유료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이용료를 환불하지 않으며, 서비스 이용제한 등의 추가적인 제재조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료를 환불 합니다. 단, 본 조 제 “가”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환불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유료서비스 이용이 개시되지 않은 경우

        2) 네트워크 또는 시스템 장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3) 유료 서비스 신청 후 "회원" 사정에 의해 서비스가 취소될 경우

        4) 이용료를 환불 받고자 하는 "회원"은 고객센터로 환불요청을 해야 합니다.

다. 회사는 본 제 “나”항의 요청을 받는 즉시 사실을 확인하고, 환불 조건에 맞을 경우 유료이용 계약 당시 고시된 상품의 단가 기준으로 서비스 제공이 완료된 기간에 해당하는 유료서비스료를 차감한 잔액을 환불합니다.

      단, 무통장입금의 경우는 송금자 명의계좌로 환불합니다.

라. 본 제 “다”항에 따른 환불은 영업일기준 3일 이내에 처리합니다. 단, 카드결제, 무통장 입금, 가상계좌 결제 환불의 경우 “회사“는 영업일 기준 3일 이내 해당 결제 대행사에 환불 요청을 하며,실제 환불은 해당 결제 대행사의

      처리일 기준에 따라 처리됩니다.

마. "회사"가 본 약관 제 20조에 따라 가입해지/서비스중지/자료삭제를 취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용요금을 환불하지 않으며, 별도로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바. "회사"는 Apple 사의 iOS 운영체제를 이용하는 "회원"의 App 결제에 따른 환불 요청 시 Apple 사의 이용약관을 따르며, 이에 따라 당사에서는 직접적인 환불 처리가 불가하다. 그러므로 "회원"은 Apple 사로 환불을 요청하여야 한다.



제 12조 (서비스 이용시간 및 제한)

 

가.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나 성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합니다.

나.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 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정기 PM 작업, 시스템 교체작업,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란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체 또는 일부를 이용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의 보수 등 “회사”의 필요에 의해 사전에 “회원”들에게 통지한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4)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라. 본 조의 제 “다”항의 경우, “회사”는 기간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 이용자들에게 그 이용기간을 연장하는 등의 방법으로 손실을 보상해 줄 의무가 있습니다.



제 13조 (포인트 및 캐시 규정)


가. "회사"는 "회원"이 일정 회원활동을 달성했을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일정 포인트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지급된 포인트는 제휴 서비스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부규정은 다음 각 호를 따릅니다.

        1)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일을 기준으로 12개월이며, 유효기간이 만료하거나, "회원"이 탈퇴 하는 경우 자동 소멸됩니다.

        2) 12개월 이상 로그인 하지 않을 경우 보유 “포인트”는 전액 소멸됩니다. 

        3) “포인트”를 “회사”가 정한 제휴 서비스에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가능한 제휴 서비스는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4) 이미 사용한 “포인트”는 취소(환불)할 수 없습니다.

나. “포인트” 결제, 획득, 사용 방법, 소멸 등에 관한 세부 사항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에 관한 회사의 정책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회사는 “사이트”에 관련 링크 등을 통하여 해당 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다. “포인트”가 적립된 "회원"의 회원활동이 취소, 삭제, 무효 등이 된 경우 해당 “포인트”는 회사에 의해 환수될 수 있습니다.

라. “포인트” 또는 “캐시”를 회사의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마.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회수, ID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가.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을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라.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5조 (자료내용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가. “자료”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등록한 채용공고와 이력서 및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 등을 말합니다.

나. “회원”은 자료 및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다. 모든 자료의 관리와 작성은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관리를 하더라도 그 내용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언제나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라.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자료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가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는 권한이 있습니다.

마.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자료를 “회사”가 운영하는 같은 목적의 타 “사이트”에도 게재할 수 있습니다.

바. “회원”이 등록한 자료로 인하여 타인(또는 타법인)으로부터 허위사실 및 명예훼손 등으로 삭제 요청이 접수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본 자료를 삭제할 수 있으며, 자료 삭제 후 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자료의 저작권 및 활용)


가.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나. “회원”이 “사이트”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에 대해 무상의 비독점적 사용권을 “회사”에 부여하고, 이 사용권은 “회사”가 “사이트”를 운영하는 동안 계속 유효하며,

      회원 탈퇴한 후에도 이와 같습니다.

다.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라. “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료내용은 매체를 통해 언론에 배포될 수 있습니다. 단, 활용되는 정보 중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는 제외합니다.

마. “사이트”에서 정당한 절차를 거쳐 “기업 회원”이 열람한 “개인 회원”의 이력서 정보는 해당 기업의 인사 자료이며, 이에 대한 관리 권한은 해당 기업의 정책에 의합니다.



제 17조 (회사의 의무)


가.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나.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신청 후, 48시간 이내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 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및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 경우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가 있습니다.

라.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그 내용이 타당하다고 판단 될 경우 상황에 맞는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마. “기업 회원”이 “사이트”에 등록한 기업정보, 채용공고 등의 내용은 “사이트” 방문자에게 공개를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공개 기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비공개 항목은 “사이트”에서 제시하는 별도의 옵션을 통해 지정할 수 있습니다.

바. “회원”이 등록한 자료로 인하여 “사이트”의 원활한 운영에 영향을 미친다고 판단될 시, 등록된 모든 자료를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사. “회사”는 유료 결제와 관한 결제 정보를 5년간 보존합니다. 다만, “회원”자격이 없는 “회원”은 예외로 합니다.



제 18조 (회원의 의무)


가.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공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나.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채용 이외의 목적으로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전송,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다. “회원”이 신청한 유료서비스는 신청 또는 등록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요금을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라. “회원”이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 등 정보 유실 방지는 “회원” 스스로 관리해야 하며 “사이트”의 결함에 따른 정보유실의 발생에 대한 책임은 “회원”의 의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마.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하며, 이를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바. “회원”은 “회사”가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사.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아.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자. “회원”은 본 “서비스”를 건전한 구인 구직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범죄 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등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3) 다른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 기타 개인정보 등을 도용하고 부정 사용하는 행위

        4)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5)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7)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8)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9) 그 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10) “회사”의 직원이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내용물을 게시, 등록하거나 스팸 또는 불법스팸전송을 위해 메일이나 문자메시지를 발송하는 행위

차. “회원”은 ”회사”를 통해 전달되는 수신거부 요청에 대해서는 즉각적으로 처리하고 24시간 이내에 처리결과를 ”회사”에 회신하여야 하며 본 항의 위반으로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 책임은 ”회원”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카. “회원”은 전기통신사업법 제 84조의 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의거 이용자는 ”회원”의 발신번호를 사전에 등록하고 등록된 번호로만 발송해야 합니다.

타.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을 경우 해당 절차를 거쳐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만약, 변경된 내용을 통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9조 (회원정보노출)


가. 구인자 "회원" 및 구직자 "회원"의 개인 정보는 작성 및 정보 공개 설정 여부에 대해 "회원"이 희망하는 형태로 노출합니다.

나. 구직자 "회원"은 이력서를 직접 작성할 수 있고, 이는 자동으로 회사의 시스템에 저장 됩니다.

다. "회원"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의 무단 결근, 지원 횟수 등의 경력 사항은 자동으로 기록되고, 구직 과정에서 다른 "회원"에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라. 회사는 구인자 "회원" 및 구직자 "회원"이 정보 공개를 희망했을 경우 "회원"의 정보 열람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회사는 "회원"에게 유/무료로 정보 열람이 가능하도록 제공할 수 있습니다.

      무료 정보 열람 시에는 회사의 정책에 따른 허용 범위 내에서 정보를 노출합니다.

마.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테스트 및 모니터링 용도에 한하여 "회원"의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제 20조 (회원의 계약 해지 / 서비스 중지 / 자료 삭제)


가.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의 고객센터 또는 회원 탈퇴 메뉴 등을 통하여 “회사”에 “서비스” 이용해지 의사를 표함으로써 “회사”와의 이용계약을 종료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나. 다음의 각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계약 해지하거나 “서비스” 중지, 자료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았을 경우

        2) 기입사항이 명확하게 기입되지 않거나 사실과 다르게 조작되어 허위로 등록된 경우

        3) “회원” 가입 또는 자료 등록 시 본 “서비스”에서 안내하는 방법으로 가입하지 않았거나 등록하지 않았을 때

        4) 구인을 가장하여 물품판매, 수강생 모집, 직업소개, 부업알선, 자금모집 등을 행하는 광고

        5) 학원홍보, 유흥업소, 추천인모집, 전자상거래, 다단계, 재택 등 “회원”이 등록하는 자료가 당 “사이트”에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6) 현행법에 위배되는 내용이나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거나, 우려가 되는 경우

        7) “회사”의 저작권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8)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9) 규정한 유료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았을 때

        10) 기타 관계법규에 위배되는 내용이나, “사이트”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자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11) 메일이나 문자메시지 수신자가 스팸으로 신고하거나 ”회원”이 발송하는 메시지가 불법 스팸임이 판명될 경우

        12) ”회사”의 수신거부 요청 처리에 불성실하여 수신거부 요청 건수가 감소되지 않거나 발송금지를 요청한 메시지 내용이 중복적으로 발송될 경우

        13)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이 불법 스팸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14) 미래창조과학부(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이용자 피해 예방에 관한) 고시 제 2015-32호 제10조 제1항에 따라 미래창조과학부 또는 중앙전파관리소,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번호 변작 등으로 판명되어 이용정지를 요청한 경우

        15) ”회사”의 사업이나 ”사이트”,혹은 ”서비스”의 폐지나 휴지 등으로 ”서비스”제공이 불가능 할 때. 단, 전기통신사업법 제26조 근거하여 예정일 30일 전까지 ”회원”에게 통보 하며, 환불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본 약관의 제12조에 따라

                 처리됩니다.



제 21조 (손해배상)

 

가. “회사"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나. "회사"는 책임 있는 사유로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달라 "회원"이 손해를 입었을 경우에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라. 타 "회원"(개인회원, 기업회원, 모두 포함)의 귀책사유로 "회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없습니다.

마.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바.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과실 및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및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사.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아.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은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2조 (양도 금지)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제3자에게 양도, 대여, 증여 등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23조 (이용요금 오류의 조정)

 

"회사"는 이용요금과 관련하여 오류가 있는 경우에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사전 통지에 의하여 다음에 해당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가. 과다 납입한 요금에 대하여는 그 금액을 반환합니다. 다만, "회원"이 동의할 경우 다음 달에 청구할 요금에서 해당 금액만큼을 감하여 청구합니다.

나. 요금을 반환받아야 할 "회원"이 요금체납이 있는 경우에는 반환해야 할 요금에서 이를 우선 공제하고 반환합니다.

다. "회사"는 과소청구액에 대해서는 익월에 합산 청구합니다.



제 24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르고, “사이트”에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고지합니다.



제 25조 (신용정보의 제공 활용 동의)


가. “회사”가 “회원”가입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신용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활용하고자 할 때에는 “신용정보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사전에 그 사유 및 해당기관 또는

       업체명 등을 밝히고 해당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나.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신용정보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타인에게 정보제공 활용에 동의를 얻은 경우 “회원”은 “회사”가 신용정보 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집중기관에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 자료로 활용되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26조 (분쟁의 해결)


가.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나.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 등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 이 약관은 2023년 08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채팅열기
맨위로

비밀번호 변경

비밀번호 변경

비밀번호는 8~20자 이내, 숫자/특수문자/영문대소문자를 사용해 주세요.